올해 철도 관련 PSO는 3979억원이 편성됐다.
우리는 무엇보다 대외 환경변화에 당당히 대처해 나갈 경제·안보 역량을 키워야 한다.게다가 2030년 중위연령(총인구를 연령순으로 나열했을 때 중간 사람의 연령) 예상도 중국 42세에 비해 인도는 31세로 열 살 이상 젊어 ‘인구 보너스가 본격화하고 미국(40세)과 한국(50세)보다 유리해질 것이다.
베트남 등 상당수 국가와 영토 분쟁에 휘말려 있다.국제관계학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인 조셉 나이 하버드대 교수는 중국이 G2 패권 경쟁에서 미국을 넘어서기 쉽지 않은 이유를 몇 가지 요인에서 찾는다.중국 경제 둔화는 부동산 부실.
전광우세계경제연구원 이사장·전 금융위원장.중국 인구가 14억2600만을 정점으로 꺾이면서 세계 최대 인구국 자리를 14억2800만을 넘어설 인도에 넘겨준다는 유엔 통계가 눈길을 끈다.
다만 중국에 대한 과대평가가 문제이듯.
인도는 올해 글로벌 경기침체 와중에도 지난해에 이어 주요국 중 가장 높은 6%대 경제성장률 예측이 나오면서 4%대의 중국을 훌쩍 넘어설 전망이다.돈을 벌 수 있는 건 무엇이든 팔아치우죠.
바로 비트코인 현물 ETF(상장지수펀드).-아마도 ETF 출시로 장기적으로 크게 타격을 받는 건 가상화폐 거래소일 겁니다.
따져보면 한국 투자자가 미국 상장 비트코인 현물 ETF에 투자하는 건 꽤 비용이 많이 드는 일입니다.하지만 같은 기간 SP500 역시 4배 상승했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