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정치권은 검찰의 야당 대표 수사.
또 이 대표 본인이 (수사에) 전문가라고 하는데.그는 지난 5일 이 대표가 ‘사법리스크는 내가 당당하니 걱정하지 말고 당은 민생에 집중하라는 입장을 취하는 게 맞는다고 말한 데 이어 10일 이 대표의 성남지청 출석 현장에도 동행하지 않았다.
당에 친명계가 어디 있나.그런데도 민주당 안팎에선 이미 경찰이 무혐의 처분을 내린 사건이라는 가짜 뉴스가 기승을 부리니 기가 막힐 따름이다.안부 전화나 하는 수준이지.
그러나 고발인의 이의 제기로 사건은 종결되지 않고 검찰로 넘어갔다.이 사건은 2021년 민주당 대선 후보 경선 과정에서 이낙연 후보 측이 본격적으로 제기했다.
문재인 검찰은 ‘꼬리 자르기 수준의 수사에 그쳤지만.
2018년 지방선거 당시 방송토론회에서 친형을 입원시킨 사실이 없다고 거짓말한 혐의로 재판받아온 이 대표에게 대법원이 무죄를 선고한 게 2020년 7월이니.인구 500만 명의 뉴질랜드는 ‘코로나19에 가장 잘 대처한 나라 ‘세계에서 가장 다양성을 확보한 내각 등 긍정적인 이슈로 세계의 주목을 받았다.
증오발언 금지법 강화 등 단호하고 실질적 조치로 극단주의에 맞섰다.‘서로 더 친절하라는 신호만 있다고 했다.
박형수 국제부 기자 저신다 아던 뉴질랜드 총리가 지난 19일(현지시간) 전격 사임을 발표했다.히잡을 쓴 채 현장으로 달려가 눈물을 흘리며 애도했다.